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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전구매 & 사전구매 최소주문수량 미달 대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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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꿀팁 대방출!


안녕하세요!
자유리뷰주의 리뷰럴입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다보면,
어려운 부분들이 하나씩 생겨서
찾아보면서 해결하곤 합니다!

그러면서 알게된 꿀팁들을
여러분과 공유해드리려구요~!


오늘은 사전예약 판매기능
사전예약 기능에서 최소주문수량
함께 알아볼까요~?


예약구매는 바로 일정기간 동안 주문을
사전 모집하여 주문기간 종료 후 특정일에
고객님들께 발송하는 형태의 주문입니다.

미출시된 상품을 선주문 받거나,
제품 발송 전 사전 주문량 확보가 필요한
경우 등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즉, 그때 그때 판매를 하는 개념이 아닌
일정기간 동안 예약주문을 받아
배송해주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예약주문은 상품을 새로이 등록할 때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상품관리에서 상품등록으로 들어가주세요!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시 여러가지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있는데요~

세번째 정보입력칸을 보시면,
예약구매 칸을 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예약구매의 상세 설정창입니다.

예약구매의 여부를 설정함으로 해주시면
주문기간 및 최소주문수량, 발송시작일,
발송완료일, 사은품 등을 입력할 수 있어요!

판매하고자 하는 주문기간을 정해
주문을 받고 언제 배송할건지
정하면 되는 간단한 기능이에요!


예약구매 기능 설정 및 다른 정보들을
모두 입력하고 상품을 등록해주시면
이렇게 상품페이지에 예약구매가 적용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를 통해 저 리뷰럴의 경우,
주문기간을 6/15(화) 24:00까지로 설정하고
발송시작일은 6/16(수), 발송완료일은 7/10(토)로
넉넉하게 설정한 것을 보실 수 있죠!

옆에 보시면 최소주문수량현재 주문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약구매 최소주문수량이란?

예약구매에서 특정 수량 이상의 주문이
모집되야 발송을 할 수 있는 경우,
발송할 수 있는 최소 주문수량을 설정하여
구매자에게 안내해야 한다고 해요.

욕심을 내, 최소 주문수량을 200개로 설정했는데
한 고객님께 한 문의를 받게 되었어요~

"혹시 최소주문수량이 채워지지 않는 경우
최소되나요?"


200개 중에 11개 밖에 충족을 못했기에
고객님 말씀대로 정말 취소가 되는걸까!
부랴부랴 최소주문수량 미달
대해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정말 다행히 판매자의 의사에 따라
주문취소 또는 발송처리를 진행할 수
있다는 답변을 찾았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발송기한 내 주문 건을 처리하지 못하면
페널티를 받는 제도가 있어요.

예약구매 역시 발송기한 내 주문 건 처리
(주문취소 또는 발송처리)를 진행하여야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는데요.

더 나아가 예약구매의 최소주문수량이 미달된
건에 한해서는 '주문수량 미달' 사유로 판매취소 시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최소주문수량이 미달된 경우
2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지요~

바로 미달하여 상품 판매가 어려운 경우
미달했지만 상품 판매가 가능한 경우입니다!

각각의 상황에 대한 처리 방법을 알아보면,
상품 판매가 어려운 경우에는 발송기한 내
'주문수량 미달' 사유로 판매취소를 진행합니다!

주문/배송 현황의 예약구매로 들어가서
판매불가 사유를 수문수량 미달로 선택,
구매자에게 전하실 말씀을 기재하여
'판매취소 처리'를 진행해주시면 되요!


제가 원했던 미달했지만 상품 판매가
가능한 경우에는 걱정말고
일반 주문 건과 동일하게, 발송기한 내
발송처리를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발송하고자 하는 예약주문건들을 체크해
배송방법, 택배사, 송장번호를 입력하고
발송처리를 해주시면 끝이에요~:)


예약구매 설정 변경의 경우,
이미 진행중인 상태라면 주문기간 동안
주문기간 종료까지 예약구매 설정 내역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없기에 발생한
살짝? 아찔했던 에피소드였습니다!



저처럼 욕심을 내거나 잘못 생각해서
최소주문수량을 잘못설정하셔도
이제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겠죠~?

다음에도 더 도움되는 꿀팁으로
찾아뵐게요~ 그럼 리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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