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럴의 꿀팁

다니엘 필립 시계? daniel philip watch DM 인스타 협찬인가? 사기인가? 그것이 알고싶다.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자유리뷰주의 리뷰럴 입니다~

다들 SNS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도 한때 인스타그램을 즐겨 했었는데요!

저의 경우 글보다 사진이 직관적이고 업로드도 편리해서

한때 자주 사용했던 것 같아요!

 

사진 위주로 일상을 공유하던 인스타그램도 어느 순간부터

광고나 협찬글이 많이 보이더니, 마케팅적으로

많이 활용되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아는 친한 동생에게

'다니엘 필립'이라는 해외시계 업체에서

협찬 관련 인스타 DM이 왔다고 해서, 

사기인지 함께 알아봐주던 도중에

해당 협찬 건으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렇게 리뷰까지 남기게 되었습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먼저 동생의 인스타 계정인데요!

https://www.instagram.com/93_daniel/?hl=ko

동생은 현재 팔로워 2,311명를 보유한

셀카 위주의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동생이 맨 처음 받았던 인스타 DM의 내용입니다!

 

대충 내용은 브랜드매니저가 홍보대사를 찾는 와중에

동생의 계정이 마음에 들어 연락을 했고,

홍보대사가 되어주면 럭셔리 시계를 100% 공짜로 줄 것이며

더 많은 팔로워를 얻는 것도 도와주고,

평생 자신들의 브랜드에서 30~50% 할인도 해준다고 하네요! 

그냥 시계를 받아 사진을 찍어서 메인페이지에 올려준다면 말이죠!

 

아직까지는 뭐 손해볼 것이 없어보이네요?!

공짜로 시계와 혜택들을 준다니깐 말이죠~ㅎㅎ

 

흥미가 있다고 답변을 하니,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연달아 도착했다고 해요!

 

약간의 '운송비 발생'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취소할 경우 환불해주겠다.

또한 홍보대사가 되면 코드가 주어질 것이며

그 코드를 통해 커미션도 받을 수 있고~

보스가 인스타 계정을 키워주는 무료 트레이닝도

해줄 수 있다네요!

 

여기서 살짝 의구심이 드는 문구가 있었어요~

'small amount of shipping fee'

약간의 운송비용으로 $20를 요청했다고 하는데,

애초에 비싼 시계는 공짜로 보내주면서

2만원 정도의 운송료는 왜 내주지 않을까?라는

의문이 들더라구요ㅋㅋ

 

그래서 믿을 만한 업체인지 더 알아보기 위해

다니엘필립의 인스타 계정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았어요!

생각보단 나름 갖춰진 모습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다니엘 필립' 인스타 계정을 살펴보던 중

스토리 상에 이러한 인증샷들이 많이 올라와있더라구요!

시계를 주고 인증샷을 받는 방법이 이들이 택한

마케팅 방법으로 보였어요!

 

인증샷들의 내용들과 인증한 계정들을 살펴보니

공짜 시계를 받아 고맙다고 표현하는 내용들과

몇몇 한국분들도 인증한 사진들까지도 볼 수는 있었어요!

 

제 생각에는 만약 20$의 배송비를 노린

먹튀사기는 아닐 듯 했고~

공홈에는 시계를 125$ 정도로 가격을 책정해놓았지만

이것은 미끼이고, 싸구려 시계 자체를 번지르하게 포장한

사실 원가 만원 정도의 싸구려 마케팅이 아닐까 싶어요~

 

네이버에서 다른 분들이 고민글을 올린 시기도

비교적 최근인 6/15, 6/19인 것들을 보니,

아직은 대부분의 인증글들이 외국사람들이었지만,

이제 한국에도 이러한 인스타 마케팅을 갓 시작해서

결과들이 조금씩 올라오는 과정으로 보였습니다.

(아쉽게도 확실한 결과에 대한 글이 없더라구요..)

 

 

제 생각에는 2만원 정도는

밑져야 본전인 것 같아서

동생에게 한번 해보라고 했어요!

만약에 시계가 안오고, $20를 날리게 된다면

제가 치킨을 사주기로 했습니다ㅋㅋ

 

그런데 안내 받은 결제창에서 배송비 결제를 위해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들이 있어,

동생이 불안한지 결국 안하기로 했어요.

 

뭔가 깨림직하다면 굳이 모험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중도 포기로 협찬인지, 사기인지 정확한 결과는 보지 못했지만

애초에 좋은 시계를 찾으시거나, 시계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름 모를 브랜드에 혹하지 않으실 것 같아요~ㅎㅎ

또 공짜로 나눠주는 시계를 갖기 위해,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등

굳이 모를 위험을 감수할 필요도 없을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 제 생각은 먹튀사기는 아닌 것 같으나,

카드번호 등 개인정보 입력을 요하는 만큼

신중하실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럼 다음에도 더 도움되는 리뷰로 찾아뵐게요!

그럼 리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