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럴의 꿀팁

갤럭시 액정 수리하기 :: 폰 보험(폰세이프 A Plan 고급형), 보험금 지급받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유리뷰주의 리뷰럴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마주하고 싶지 않지만, 한번은 만나게 되는 

스마트폰 액정이 깨지는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해주는

꿀팁으로 돌아왔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파손에 대한 파손보험이 그 대안인데요!

저는 핸드폰을 쓰면서 사실 액정을 깨트려 본 적이 없었는데,

엣지로 디자인이 된 갤럭시 S8을 쓰고나서 그것도 2번 연속으로

액정이 깨져서, 수리를 받은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엣지는 정말 유리몸 입니다.. 다신 엣지 안쓸거에요ㅋㅋ)



저는 2017년 10월 7일, 갤럭시 S8을 새로 개통하면서 들어놓은

'폰세이프 Ⅳ A Plan 고급' 보험 덕을 아주 톡톡히 봤는데요!



해당 보험 상품인데, 개통하면서 대리점에서 가입을 했구요.

가입이 가능한 통신사는 SKT 입니다!

매달 4,800원을 보험료로 내는 대신!

만약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손해액에 1/4만 제가 부담하면 되고

3/4는 보험료로 받을 수 있는 조건의 보험이었어요~

* 지금 다시 들어가보니 2018년 5월 24일(목)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하네요..

그래도 이후에 나온 신상품의 경우에도 조건과 보험금 지급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기에,

 해당 상품을 예를 들어서 리뷰를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저는 2018년 8월 8일과 2019년 1월 14일 

처음 깨져서 수리를 받고 반년도 안되서 

다시 액정이 깨지는 일이 생겨서..

이렇게 2번 보험 보상처리를 받았거든요~


그럼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보험으로 보상 받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먼저 수리비 전액을 먼저 내시고 수리를 받으시면,

나중에 내신 금액의 3/4를 보험료를 입금 받는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1. 먼저 깨진 폰을 들고, 근처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주세요!

보험가입 여부를 말씀해주시고, 망가진 폰을 건내드리면

수리기사님이 견적을 내주십니다! 수리비 전액을 결제해주세요!

* 꼭 '카드 영수증'과 '수리비 명세서'를 달라고 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둘을 스캔해주세요!



액정 값으로만 193,000원이 나오더라구요...ㅋㅋㅋ

두번이니깐 저는 40만원 돈이 액정 값으로 나갔네요..

지금 생각해도 너무 아까운 돈 입니다.



2. T분실보상 보상센터로 접속해, 보상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https://www.tsmartsafe.com/rn/main/main.do

상단 주소로 접속하셔서 아까 위에서 받아온

필요서류인 수리 내역서수리비 영수증 스캔본을 첨부하고,

간단한 파손 사유를 입력해서 보상 접수를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3. 접수 후 접수확인 문자가 온다. 그리고 기다리면 계좌에 돈이 입금된다!

접수를 마치시면, 접수가 되었다고 하단처럼 문자가 옵니다.

접수->심사->보상 순서로 진행이 되구요!

저는 입금까지 1~3일 정도 걸렸던 것으로 기억해요~

당일 입금이 되셨다고 하는 분들도 계셨어요!


그럼 정확하게 193,000원의 3/4 금액인

144,750원을 계좌로 입금해주더라구요!  

제가 부담한 금액은 1/4 금액인 48,250원이 되겠네요ㅎㅎ

이왕 깨져서 돈이 나가는 상황에서 이 정도라면 감지덕지라며 

정신승리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혹시 깨지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액정 수리 잘 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케이스랑 보호필름을 잘 사용하셔서

안깨트리고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겠죠~?ㅋㅋ


다음에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리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