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럴의 꿀팁

20년도 예비군훈련 단축 시행 안내 및 훈련 신청하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유리뷰주의 리뷰럴 입니다~

저는 올해로 마지막 예비군 훈련만 남은

6년차 예비군 입니다!

 

올해 전 & 후반기 작계훈련은 다 받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6월 예정이었던

예비군 기본훈련 일정은 계속 미뤄졌거든요..

그래서 올해는 훈련없이 가려나 하던 찰나에

올해 일정이 나왔다고 하네요~

 

저를 포함해 코로나 시국의 예비군훈련 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20년도 예비군훈련 안내사항'이 나와서

이렇게 안내 및 훈련 신청방법 리뷰로 찾아와봤어요!

 

https://www.yebigun1.mil.kr/

안내 및 훈련 신청을 위해서

먼저 검색을 통해 예비군 홈페이지

접속해주세요~

'예비군'만 검색해도 홈페이지가 나와요!

상단에 링크 걸어드렸습니다욧!

 

예비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20년도 예비군훈련 안내사항이라는 팝업이

뜨면서,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하라고 하네요~

 

안내 받은 대로 공지사항에 가보니

'20년도 예비군훈련, 9월 1일부터 시작'이라는

소제목과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서

필수훈련과제 위주로 단축시행한다는

간단한 설명과 함께 첨부파일을 통해

세부사항을 확인하라고, 다시 한번 안내를 해주네요~

 

바쁘신 분들을 위해 첨부파일 내용을

아래에 가지고 와봤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비군의 안전, 현역부대의

여건 등을 고려하여, '20년 9월 1일부터 예비군 소집훈련을

하루 일정(개인별 오전, 오후 중 선택)으로 축소 시행하고,

원격교육은 11월 이후 시험적용 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네요~

 

간단하게, 9월 1일부터 4시간 훈련을 오전, 오후 중에

선택해서 하루 받으시면 된다고 합니다!

 

내용은 정독하시어 자신에게 해당되시는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하루일정으로 진행될 올해 훈련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훈련 신청 코너에서

먼저 전국단위 훈련신청에 들어가주세요!

 

다양한 인증방법 중 원하시는 방법을 택해서

예비군 홈페이지에 로그인 해주세요~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로그인이 되면 나의 훈련정보를 통해

예비군 참석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훈련의 훈련결과가 미처리로 되어있네요~

계획시간은 앞에 명시된 것 처럼 4시간이네요!

 

전국단위 훈련신청 페이지에서

유형과 지역, 훈련장을 선택하시고

찾기를 해주시면

참가할 수 있는 훈련일정이 검색이 되는데,

09:00 / 14:00

오전 오후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훈련을 받고 싶은 일정을 선택해주세요~

 

계속 진행하시면 신청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함과 동시에

'훈련소집 통지서 교부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며, 추가로 통지서가 송부되지 않습니다.'

라는 체크칸에 체크를 하고

훈련신청을 마치실 수 있으실 거에요~

 

다들 잘 참고하시어 20년도 예비군 훈련

무사히 잘 받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충성!!!

그럼 다음에도 더 도움되는 리뷰로 찾아올게요~

그럼 리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