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럴의 재테크

미국주식으로 돈버는 법 :: 미국배당주 투자, 배당 받기, 키움증권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유리뷰주의 리뷰럴 입니다!

 

요즘 재테크에 유독 관심이 많아져서,

모아둔 돈들로 조금씩 여러가지 투자 연습을 하고 있어요~

저도 스스로 마음을 다잡고, 기록할겸

그 중에 하나를 블로그에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 당장의 재테크 단기 목표는요~

'회사 없이 스스로의 능력으로 만원이라도 벌어보기' 인데요!

대부분의 수익은 회사로부터 얻고 있지만,

나중에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삶을 영위하고 싶기에

지금부터 여러가지 도전들을 해보고 있어요!

 

오늘은 주식 중에서도 미국주식 특히 미국 배당주에 대해서

다루어볼까 합니다!

 

주식을 보유한다는 것은 쉽게

회사의 일부분을 소유하는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주식 중에서도 배당주는 쉽게 말하면,

내가 주식을 보유한 회사가 돈을 벌고 성과를 내면,

보유한 주식에 대한 배당을 받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이게 굉장히 매력적인 것이,

주식을 그저 보유하고 있음만으로

회사에 따라, 일년에 많으면

매달 12번까지 배당금을 받을 수가 있어요!

 

대신 주식을 보유한 회사가 당연히

배당을 줄 수 있을 만큼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거나 성장해야겠죠?

그렇기에 주식을 구매할 회사를 신중히 골라야 합니다! 

 

저는 주식 투자를 장기적으로 보며

가치에 투자하는 가치투자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애정을 가지고 긴 시간 함께 갈 수 있는

회사의 주식을 사려고 노력합니다!

 

 

현재 주식시장의 상황을 간단히 보자면,

현재 미국 기준금리가 동결됨으로써

낮은 금리 기준이 유지가 되면서

투자 시장으로도 돈이 많이 풀려,

우리나라 코스피나 미국의 주가 지수도 괜찮은 상황이죠~

현재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와 같은 반도체 관련 주식도

나날이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죠!

 

특히 12월은 배당이 결정되거나 배당이 나오는 시기라

사람들이 배당주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달이에요!

 

저는 키움증권을 통해 주식거래를 하고 있구요!

주식거래 방법이나 증권계좌 개설 등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들은 차차 다루어 드릴게요!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인데요!

미국 주식의 경우,

웰스파고 / 존슨앤드존슨 / 코카콜라 / AT&T 등 품목으로

4가지 정도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LF상품과 다른 미국주식 품목, 중국주식도 가지고 있지만

'존슨앤존슨'과 '코카콜라'를 가장 주력으로

구매하고, 장기적으로 계속 모아가려 하고 있습니다!

 

저는 배당을 주는 배당주 위주로 구매를 하고 있어요!

주식을 눌러보면,

주식과 관련된 정보들이 나열 됩니다!

코카콜라를 눌렀을 때,

상세정보가 나타난 화면인데요!

 

그 중에서도 '배당'에 들어가보면

배당에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가 있어요!

모든 주식이 다 배당주는 아니기에

배당주 투자를 원하시는 분은 들어가서

꼭 확인을 해주셔야 되요!

 

배당의 주기나 배당금액 같은 경우도

회사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자신의 입맛에 맞게 잘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당이 확정이 되면

크게 3가지 날짜가

미리 공고가 됩니다!

 

배당락일 / 지급일 / 발표일

배당이 확정되고,

배당금액 등 배당관련 정보가 발표되고

지급일에 배당금이 입금 됩니다!

배당금을 뭐 따로 받으러 가야한다거나

배당금을 받기위해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되요!

그저 주식만 보유하고 있으면

배당금이 짠하고 주식계좌에 입금이 됩니다!

 

 

배당금 입금 여부는 따로 확인해주셔야 해요!

거래내역에 들어가셔서,

 

 

조회구분을 '배당금입금'으로 설정하고

조회를 누르시면 내역이 뜹니다~

 

이렇게 거래일과 함께 배당금액까지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배당금이 꼭 지급일에 맞춰서

지급이 되지는 않는 것 같더라구요!

오차범위가 1~3일 정도는 있는 것 같습니다!

 

 

웰스파고 / ELF / 존슨앤존슨 / 코카콜라

저와 같은 경우 총 4곳에서 배당금이

입금이 되었어요!

당연히 보유한 주식의 양에 비례하여

배당금이 올라갑니다!

 

저는 올해 주식거래를

11월 7일에 시작했어요!

 

운좋게 배당을 주는 주기랑 맞아서

12/18 코카콜라 배당금 입금을 마지막으로

총 12.51 달러를 배당 받았습니다!

 

$12.51를 오늘 환율인 1,165.1원으로

계산해보면 대략 14,575원이 되네요~

배당주 투자를 시작한지

한달 만에 만오천원을 배당 받았네요ㅎㅎ

 

주식 자체 가격이 오른 것까지

계산한다면,

통장에 가만히 나뒀을 때 보다는

돈이 스스로 성장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ㅎㅎ

물론 주식 가격이 하락할 수도 있다는

리스크가 존재한다는 점은 항상 유의하셔야 합니다!

 

지금은 적은 돈이지만,

저는 앞으로 꾸준히 비중을 늘려갈 것이기에

기대도 되고, 쏠쏠할 것 같아요ㅎㅎ

 

오늘은 간단하게 미국 배당주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보았는데요!

 

투기나 무모한 방식이 아닌

믿을 수 있는 회사의 일부분을 소유하고

내 돈이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배당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다른 주제로 찾아올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럴의 재테크 다른 글 보기> 


1. 월배당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https://reviewral.tistory.com/61


2. 삼성전자 우선주 투자하기

https://reviewral.tistory.com/51


3. 금 ETF 투자하는 방법

https://reviewral.tistory.com/5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