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럴의 재테크

매달 주식으로 배당 받기 :: 미국주식 3대장, 미국 배당주식 사기, 월배당 포트폴리오 세팅하기!

반응형


미국 배당주에 투자해서, 매달 꼬박꼬박 배당 받아요! 배당 많이 주는 미국 배당주 3대장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자유리뷰주의 리뷰럴입니다~

오늘은 리뷰럴의 '회사없이 만원이라도 벌어보기 프로젝트'

일환의 중 하나인 재테크 방법 하나를 소개해드릴까해요!


바로 회사의 배당주를 사서, 일년내내 배당을 받는 방법인데요!

제가 실제로 투자하고 있는 회사 3곳을 사례로 들어,

간단히 설명을 드려볼게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코카콜라, 존슨앤존슨, P&G

3종의 미국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요~

 

* 제가 선정한 미국주식 3대장이에요ㅎㅎ 당연히 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리뷰도 정보전달 목적이며, 절대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과 결과는 스스로에게 있다는 사실 아시죠~?^^

 

'왜 많고 많은 회사 중에 이곳 3곳이냐?!' 라는 질문을 하신다면

저는 제가 좋아하는 회사들이기도 하고,

이 세 친구들이 저에게 일년내내 번갈아가며

배당금을 주기 때문이라고 대답을 드릴거에요!!ㅎㅎ

(주식 구매 전 일년 내내 받을 수 있도록

살짝 세팅을 했어요! 이 방법을 알려드리려구요!)


그럼 먼저 제가 투자한 3개의 회사를 간략하게 알아보고

이 3개의 회사의 배당 관련해서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소개시켜드리고 싶은 기업은

바로 P&G 입니다.

제 포트폴리오에 가장 늦게 합류한 종목이네요 ㅎㅎ

티커는 PG구요! (주식종목의 고유번호)

우리가 생활 속에서 매일 같이 알게 모르게 사용하는

일상 속 생활용품(세탁, 세척, 미용, 식음료 등)을 전세계에

제조 & 판매하는 회사 입니다!



P&G를 배당 관련해서 살펴볼까요?

1986년부터 배당을 주기 시작해 

34년 동안 배당을 주고 있네요!

가장 최근의 배당금은 한 주당 $0.7459 입니다.

배당 수익률은 현재 2.42%구요.

배당금은 2, 5 7, 11월 분기별로

일년에 총 4번 지급이 됩니다!

주식 별로 배당지급일이 상이하기에,

투자 전에 꼭 확인해주셔야 해요~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기업은

다들 잘 아실 코카콜라 입니다!

워랜버핏이 좋아하는 회사로도 유명하구요!

전 세계 어디든, 심지어 북극에 가면

북극곰도 마시고 있을 정도로 사랑 받는 음료 회사지요 ㅎㅎ



코카콜라의 배당 관련 정보도 살펴볼까요?

P&G와 동일하게 배당을 1986년부터 주기 시작했네요!

그 후로 34년 동안 꾸준히 배당을 주고 있습니다! 

1986년 처음 2분기까진 배당이 없다가,

3분기부터 배당을 주기 시작한 사실도 볼 수 있군요!


배당 수익률은 2.69%한 주당 $0.4의 배당을 주고 있습니다.

위에서 본 P&G가 현재 한 주당 가격 $124.96

주당 배당금 $0.7459 주는 것을 고려하면,

한 주당 $59.61인 코카콜라의 배당 $0.4

주가에 비해 상당하네요~

 

코카콜라의 배당 지급일은

4, 7, 10, 12월로 역시 일년에 4번

분기별로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마지막 배당이 1월이 아닌 12월에

주는 점이 좀 특이하네요! 

 

 

마지막 미국배당주 3대장은

바로 존슨앤존슨 입니다!

누구나 한번은 써봤을,

존슨즈베이비로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미국주식이기도 해요!

 

 

존슨앤존슨1972년부터 48년 동안

거의 배당을 시작한지 반백년이 되었네요..

3대장 중에 배당의 역사가 가장 긴 회사 입니다.

48년 동안 투자자들에게 꾸준히 배당을 줄 수 있었다는 사실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한 마리의 살아있는 유기체와 같이 생존을 위해서

회사 역시 정말 많은 변화와 위기들을 겪어내야 할텐데요.

존슨앤존슨도 소송과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걸로 알고 있지만,

저는 존슨앤존슨이 앞으로도 굳건할 것 같다는 확신이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2.48%이며, 배당금은 주당 $0.95이네요!

거의 한 주당 1달러에 가까운 배당을 주네요!

그에 비례해서 주가도 가장 고가 입니다!

 

배당 지급일은 3, 6, 9 .12월

역시 분기 배당으로 일년에 4번을

지급합니다!

 


3대장을 모두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제 이 글의 핵심인 매달 배당금 받는 방법에

대해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이미 모든 답은 위에 나와있습니다.

 

 

여기 위에서 다룬 3기업의 배당지급일을 표로 정리해보았어요!

알아차리셨나요?

즉 상이하게 배당을 지급해주는 분기 주기를 활용하여,

3개의 기업으로 일년 12개월의 모든 달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위에서는 코카콜라의 마지막 배당지급일이 1월이 아니라

12월이 되어 1월이 비어있지만,

정확한 분기 주기로 1, 4, 7, 10월에 배당금을 지급해주는

다른 배당주도 많기에 골라서 포트폴리오에 담아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배당지급일이 1, 4, 7, 10월인

미국의 대표적인 담배회사인 알트리아그룹도 있네요!)

 



배당주를  찾고, 주기를 서로 맞춰줘야 하는 수고는

해야 되겠지만, 자신 만의 배당주를 찾아

월 배당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재미가 있으실 거에요! 

제가 추천해드린 3종목도 있지만,

한번 좋아하시는 회사의 배당주를 찾으시어,

매달 배당금을 받는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구성하시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그럼 리바이~~~~~~:)

 

* 제가 선정한 미국주식 3대장이며ㅎㅎ 당연히 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리뷰도 정보전달 목적이며, 절대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과 결과는 스스로에게 있다는 사실 아시죠~?^^ 

 

<리뷰럴의 재테크 다른 글 보기> 


1. 미국 주식 투자하기

https://reviewral.tistory.com/19


2. 삼성전자 우선주 투자하기

https://reviewral.tistory.com/51


3. 금 ETF 투자하는 방법

https://reviewral.tistory.com/5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