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한다 고로 존재한다./리뷰럴의 아지트

제주공항 근처 용담 해안도로 맛집 추천, 제주 전복마을

반응형

용담 해안도로 맛집

안녕하세요! 6년차 제주도민 리뷰럴입니다. 오늘은 제주 전복을 다양하게 맛보실 수 있는 신상 맛집 리뷰로 찾아왔습니다. 바로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가 보이는 용담 해안도로에 위치한 전복마을이 그 주인공인데요. 함께 가보실까요?


도두봉 아모렉스 리조트

제주 전복요리 끝판왕 전복마을은 바다가 아름다운 용담 해안도로를 따라가다보면 나오는 또 하나의 명소, 도두봉 앞 아모렉스 리조트 상가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사진이 잘 나오기로 유명한 도두봉 키세스존과 무지개 해안도로 바로 앞에 위치해 있기에 아모렉스 리조트에 묵으시거나 여행 중에 들러 식사하시기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용담 여행코스에 제격

도두봉 등산코스 시작지점과 사진 핫플로 유명한 무지개 해안도로가 바로 앞이여서 식사 전후로 산책 또는 여행을 즐기시기 정말 좋았어요. 저도 도두봉에 올라 제주 전망을 보고 무지개 해안도로도 직접 걷고 나서 살짝 허기진 상태로 전복마을로 향했답니다.


제주 전복 음식 전문점

해산물이 싱싱하고 맛있기로 유명한 제주! 그 중에서도 전복은 빼놓을 수 없는 대표 해산물인데요. 전복마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전복이 잔뜩 들어간 다양한 음식을 맛보실 수 있답니다. 가게 앞에 다다르어 전복이 잔뜩 들어간 음식 사진들을 보고 군침이 절로 돌았어요. 그럼 가게로 들어가볼까요?


제주 전복 여기 다있네!

깔끔하게 정리된 실내에 들어서니 벌써부터 맛있는 냄새가 풍기는 것 같았어요. 전복죽에서부터 전복흑돼지등뼈탕, 전복국수, 전복만두, 전복탕수까지 전복으로 할 수 있는 요리들은 정말 여기 다 있네요. 평소 전복하면 생각나는 뻔한 메뉴들이 아닌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메뉴들이 많아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전복죽을 비롯해 등뼈탕, 낙지덮밥, 전복만두를 주문해보았습니다.


여기 전복 양 실화?

주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보글보글 음식들이 등장했습니다! 정말 제가 제주살이 6년차이지만 이런 비주얼의 전복 요리들은 처음인 것 같아요. 감질맛나게 한두개 넣어주는 것이 아닌 정말 전복 폭탄이라고 할 정도로 푸짐하게 들어있었어요. 또 그 맛들은 어떻게요? 부드럽고 쫄깃하게 씹히는 전복과 더불어 메뉴 하나하나 안맛있는 음식이 없었어요. 양도 굉장히 푸짐했답니다.


맛의 비밀은 활전복!

전복이 하나도 안비리고 평소 좀 질기다고 느꼈던 식감은 거짓말이라는 듯이 부드럽고 쫄깃했는데요! 그 비법은 바로 신선한 재료에 있었답니다. 주문이 들어감과 동시에 수조에서 바로 살아있는 전복을 따다가 요리를 해주시더라구요. 확실히 방금까지 살아있던 싱싱한 전복을 바로 요리해서 주시니 안맛있을 수가 없겠죠?


전복은 무조건 전복마을!

또 전복마을에서는 공기밥을 무한 제공해주신다고 하는데요! 전복흑돼지등뼈탕 고기를 다 건져낸 후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니 든든하고 별미더라구요. 제주 여행으로 지치고 배고프신 분들에게 정말로 강력추천해드립니다. 제주공항에서도 정말 가까워서 여행의 시작이나 끝을 전복마을에서 마무리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