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한다 고로 존재한다./리뷰럴의 아지트

고니식당을 아시냐구요? :: 제주도청근처 찌개맛집, 제주 동태찌개 맛집 추천!

반응형

제주도청 근처 맛집 추천! 제주도청 근처 동태찌개 & 김치찌개 맛집 '고니식당'을 리뷰해보았다!




안녕하세요! 자유리뷰주의 리뷰럴 입니다~

오랜만의 리뷰로 찾아 뵈었네요!

오늘도 제가 애용하는 제주맛집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많은 공무원분들과 민원인들이 방문하시는

제주도청 근처에는 맛집이 꽤 많은 것으로

소문이 나있는데요!


도민들이, 특히 도청에서 근무하시는

리얼도민들이 애용하시는 찌개맛집

'고니식당' 입니다~



옆으로 밀어서 여는 슬레이트 문에,

벌써 정감 가는 비쥬얼이지 않나요~?

입구에서부터 맛집 포스가 작렬합니다! 



내부도 아주 정감가는 옛 식당의 모습을 하고 있어요!

벽면도 슬레이트 철판을 쓰셨고,

할머니댁에 가면 볼 수 있을 법한

액자와 시계들이 걸려 있었어요~



고니식당의 메뉴 입니다!

동태찌개, 통태지리, 김치찌개, 내장탕

이렇게 4가지 탕, 찌개메뉴가 메인이에요!

 

저는 동태찌개김치찌개만 먹어보았는데,

이전에 동태찌개를 먹고 시원하게 해장을 한

기억이 있어 이번에도 동태찌개를 주문했어요~

다음엔 가서 모든 메뉴에 도전해보려구요 ㅎㅎ



주문을 마치면, 고니식당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바로 물 대신 갑자기 이렇게 동동주 통을 주시는데요!

물 대신 따뜻한 숭늉을 이렇게 주십니다!


국그릇에 떠서 맛깔나게 드셔주시면 돼요!ㅎㅎ



숭늉을 마시면서 조금 기다리시면 4첩 반상과 찌개가 나옵니다!

큼직한 동태 2토막과 고니, 콩나물이 시원하게

들어간 동태찌개 입니다!


국물이 살짝 칼칼하고 시원해서~

전날 숙취해소용으로도 좋고,

든든한 점심식사로도 딱이에요!!


뚝배기에 팔팔 끓여져나와서 

다 먹을 때까지 뜨끈하게 드실 수 있어요~

옆에 후추도 배치되어 있으니 취향껏

넣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지도도 첨부해두었으니,

한번 방문하시어 맛난 점심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에도 더 도움되는 리뷰로

찾아뵐게요~ 그럼 리바이~~~:)

반응형